Josh Groban

Josh Groban, Sarah Brightman -All I Ask Of You

다음헤이즐넛 2012. 5. 17. 19:46

Akinator가 곱슬머리냐? 여러 언어로 노래하냐? 이런 질문을 던지면 게임 끝이다.

그게 조시 그로반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인가보다.

크로스 오버계의 샛별, 팝페라의 왕자, 제 2의 안드레아 보첼리라 불리우는 아름다운 목소리의 청년.
1982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태어나 12살에 팝페라 가수로 데뷔했고, 인터로첸 예술학교에서 정식으로 음악 공부를 했다.

1998년 유명한 앨범 제작자 데이빗 포스터에게 발굴되었고, 그 이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공항에 발이 묶인 안드레아 보첼리의 대타로 셀린디온과 함께  The prayer를 불러 유명해졌단다.

그의 앨범 1집 Josh Groban의 Alejate, Cinema Paradiso등부터 Broken Vow, You raise me up, In her eyes등 버릴게 없을 정도로 그의 노래들은 다 좋다.
최근에 발표한 5집 Illuminations는 전의 곡들처럼 단번에 빠져들지는 못했지만, 어쨌든 목소리가 너무나 아름답다.

다이애나비의 추모공연인가본데 사라 브라이트만과 오페라의 유령에 나오는 All I Ask Of You을 불렀다.
곡 중간에 서로에게 기대어 감상하는 연인의 모습이 무척 다정하고 편안해 보인다.
유투브 돌아다니다 보면 타임머신을 타고 다니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사라 브라이트만은 이 무렵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는 생각을 해봤다.

두 사람이 부른 곡 하나 더

Sarah Brightman And Josh Groban - There For me